/ lifehack

윈도우10의 짜증나는 광고 지워버리기

윈도우를 OEM키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주고 샀어도, 윈도우를 10만원이나 주고샀어도 광고를 본다는건 솔직히 말이 안된다고 본다.

그래서 모아봤다.

Onedrive 서비스 아예 삭제하기

https://github.com/TERRAOperative/OneDrive-Uninstaller
나는 정말로 Onedrive를 싫어한다.
MS의 Onedrive에 사용자의 파일을 검열하여 현지경찰에 신고한 사례는 대표적이다. (물론 그 사람이 나쁜파일을 공유한게 맞더라도)
신고경위는 컨텐츠를 검열하던 담당자가 불순한 파일이 올라온것을 확인하고 신고한것인데, 즉 역으로 말하면 '컨텐츠를 권한없이 열람 가능한 사람이 있다'라는것이다.
Onedrive에서 용량을 많이 준다해도 사용하지 않길 절대로 권장하지않는다.

해당 스크립트는 가급적이면 순정 윈도우 상태, 그리고 윈도우를 설치하지 얼마 안된상태에서 하길 적극 권장한다

사용법

  1. Github에서 zip으로 다운로드
  2. bat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사이드바/시작프로그램/설치프로그램에서 사라진 Onedrive를 확인한다

윈도우 맞춤형 광고 삭제

http://www.itworld.co.kr/news/98200
Cortana(코타나)의 케이스를 제외하곤 현재도 작동한다.
잠금화면의 경우 윈도우10의 추천배경화면을 사용하면 무조건 광고를 봐야함으로 추천배경화면은 무조건 풀고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

윈도우 시작창에서 라이브타일 비활성화

---1
이런식으로 '라이브타일'이 활성화 된 경우가 상당히 많지만, 윈도우의 대부분 라이브타일들은 '광고용'으로 사용된다. 스토어 프로모션용 이것저것 하지만 광고로 인한 짜증을 없애기 위해선 일일이 삭제해주거나 오른쪽 클릭 -> 자세히 -> 라이브 타일 끄기 를 진행해줄 수 밖에 없다.
-----

광고를 늘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별로 쿨하지 못하다

OEM으로 윈도우 사용비를 받고, 리테일에서 조립컴퓨터/구형 OS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운영체제 비용을 받으면서 광고를 보고싶은 사람은 없다. (물론 출시 초기엔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줬다지만 지금 사용자들도 광고를 보긴 마찬가지다)
kindle

아마존마저도 디바이스 구매시 광고를 포함하여 저렴하게 구매하게 할지, 아니면 광고를 제외하고 정가에 구매하게 할지 사용자에게 결정권을 내린다.
요즘은 광고를 없애기 위해서라도 돈을 내는 시대가 되었다.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유틸리티란에는 당연하듯 애드블록들이 상용화되어 판매되고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조금이라도 더 생각해봤어야한다.
윈도우 10이 완전히 좋은 운영체제가 될 수 없는 이러한것들은 사용경험에 있어서 짜증만 불러일으킬 뿐이다.
나쁜광고와 좋은광고는 없지만, 사용자를 적어도 짜증나게 만들 수 있는 요소는 없애줬음 하는 바람이다.